본문 바로가기
Review/Cafe

[전주 한옥마을 카페] 엔티크한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WEEKND

by 물먹는낙타 2022. 9.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 카페인 "WEEKND"를 소개드리겠습니다 ㅎㅎ

카페 입구

카페는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생겼고 창쪽 테이블도 있는지 손님이 이미 앉아 계시더라고요

 

뭔가 우드톤으로 되어 있어서 이쁘기도 하고 고급져 보여서 밖에서 다른 카페를 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ㅎㅎ

TAKE OUT

여기는 카페 안에서 먹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를 다니면서 드시고 싶은 분들은 테이크 아웃을 해서 드시나 보더라고요

 

여기는 TAKE OUT 전용칸 인 것 같네요 ㅎㅎ 

메뉴판

메뉴판인데 커피와 커피가 아닌 음료수들이 있고 디저트는 와플 1가지만 제공 되더라고요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과 카페라떼 1잔을 주문했습니다 ~

 

WEEKND의 카페 이름을 처음 보고 주말이란 뜻의 WEEKEND랑 비슷해서 뭔가 헛갈리기도 하고 의미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ㅋㅋㅋ

카운터

여기는 카운터 모습인데 카운터도 이쁘고 이미 I-MAC을 사용하고 계시다는건 찐이라는거?! ㅋㅋㅋ

 

조명들도 밝고 느낌이 어둡지만은 않아서 좋았습니다 ㅎㅎ

카페 내부

카페 내부는 작기는 하지만 잘 꾸며 놓으셨더라고요

 

테이블은 총 4개 ~ 5개정도로 많지는 않지만 곳곳의 느낌이 다르고 소품들이 많아서 사진을 찍기 참 좋아보였어요

사진 스팟

보통 사진을 거울 보면서 많이 찍으시는 것 같은데 거울의 모양도 좀 특이하고 화분이나 조명까지 잘 갖춰져 있어서 사진 찍기에는 더욱이 좋아 보이더라고요

 

물론...! 저는 찍지 않고 나왔습니다만 다른 분들이 사진 찍으시는 모습을 꽤 봤습니다 ㅋㅋㅋ

소품 진열대

여기는 소품들이 진열된 곳인거 같은데 일단 장식장부터 나무로 되어 있어서 좋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이 있고 편의 용품인 물티슈나 물컵과 물통이 있어서 음료를 다 마신 후에도 더 주문하지 않고 입가심을 할 수 있어서 좋네요

 

뭔가 나중에 집을 꾸며 놓게되면 이정도는 아니더라도 작게나마 인테리어 소품들을 놓고 싶은 그런 마음이 드네요 ㅎㅎ

영수증

영수증 인증이고 내돈내산입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과 아이스 카페라떼 1잔을 주문했습니다 ~

카페 내부

저희는 안쪽에 있는 쇼파에 앉았는데 테이블은 그렇게 크지 않아서 살짝 작업을 하거나 이러기에는 불편한 것 같아요

 

대신 음료수나 디저트만 주문하고 이야기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

조명

옆에는 조명이 있는데 협탁에 놓고 사용할 법한 조명이 있는데 너무 이쁘네요 ㅎㅎ

쇼파 좌석

쇼파 좌석 옆에도 협탁처럼 테이블 의자가 놓여져 있고 엄청 작은 등이 걸려 있네요... ㅎㅎ

 

요건 LED가 들어오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엄청 작아서 귀엽네요 ㅋㅋㅋ

테이블

다른 한 쪽 테이블인데 이 쪽에서도 테이블의 크기가 작아서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한다던가 작업을 하기에는 정말 불편할 것 같아요... ㅋㅋㅋ

 

그래서 여기에서는 대화하거나 분위기를 즐기기에만 좋은 것 같구요

 

의자는 뭔가 현대 아트센터에 나올 법한 신기한 디자인인데 눈이 즐겁긴 하네요 ㅎㅎ

주문한 음료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음료인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과 아이스 카페라떼 1잔이 나왔습니다 ~

 

컵이 일반 글라스 컵은 아니고 조금 휘어져 있는 힙한 글래스 컵이네요 ㅋㅋㅋ

컵받침

컵받침도 별거 아닐 수 있는데 조금 귀염뽀짝한 디자인이라서 한 번 찍어 봤습니다 ㅎㅎ

카페에 나오면서 한 컷 찍어봤는데 창가쪽 테이블도 여유롭게 넓거나 그러지는 않아 보이지만 일반 테이블처럼 길게 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쪽 자리는 좋아 보이네요 ㅎㅎ

 

그리고 카페가 그렇게 넓거나 크지 않아서 아늑하고 분위기가 있어서 좋다는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다만 분위기에 비해서 커피가 맛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는 개인적인 느낌 더하면서 마치겠습니다 ~

평 점 : 3.4 / 5.0

맛 : ★ ★ ★ ☆ ☆

가격 : ★ ★ ★ ☆ ☆

서비스 : ★ ★ ★ ☆ ☆

분위기 : ★ ★ ★

접근성 : ★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