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Cafe

[수원 화서역 카페] 에코팩토리에도 명품빵집이 생겼다, 이학순베이커리

by 물먹는낙타 2022. 2.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화서역 인근에 있는 "이학순베이커리"를 소개합니다~!!

에코팩토리

에코팩토리는 이전에 KT&G 담배공장 부지를 다시 재정비하고 화서역 부근 스타필드와 사무실을 에코팩토리로 다시 리뉴얼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조각상

이렇게 심오하지만 아름다운 조각상도 있습니다 ~

얼굴 모양의 마스크가 조금 비스듬하게 가라앉는듯한 모습이라서 더 심오하게 느껴지네요 ㅎㅎ

크리스마스 트리

이학순베이커리 옆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는데 곰돌이 두마리가 너무 귀여워요ㅋㅋㅋ

이학순베이커리

옆에서 볼 때에는 좀 많이 커보입니다...!!

그리고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ㅎㅎ

가게 입구

카페 입구로 왔습니다~!!

가게 앞

옆에는 잠시 대기하거나 앉아있을 수 있는 나무 벤치가 세 개 있구요

대표 빵 10가지

정문 옆에는 이학순 베이커리를 대표하는 빵 10가지 스탠딩포스터도 있습니다 ~

소독 입장게이트

입장할때는 소독이 진행되는데 일반 가게에 이런 기계가 있는 것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ㅋㅋㅋ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옆에는 꽃을 판매하는지 꽃과 화분이 엄청 많더라고요

화분

천연이끼라는 스칸디아모스 같이 처음보는 식물들도 많았고 스킨답서스도 보이네요...!!

그리고 입학이나 졸업용 꽃다발 주문도 미리 받는다고 하네요 ~

와인 진열대
와인

그리고 그 옆에는 수 많은 와인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와인

솔직히 와인의 종류는 잘 몰라서 사진찍고 둘러보기만 했네요...ㅎㅎ;;

와인
와인

그래도 저 같은 초보자들이 보기 쉽도록 와인에 대한 설명과 원산지 국가표시, 그리고 달달한지 드라이한지 보여주더라고요!!!

와인

나중에 이 근처에서 살게되면 와인 공부 많이 해볼 것 같네요ㅋㅋㅋ

가게 내부

가게 내부의 테이블 배치나 인테리어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1인석도 많이 있는데 모두 계단쪽에 작은 테이블이 배치되어서 공간 활용을 너무 잘했더라고요!!!

가게 내부

다 조화로 꾸며놓았겠지만 생화인듯 분위기가 정원속에서 마시는 듯한 느낌도 들 것 같더라고요

셀프 서비스 스팟

셀프로 포크, 나이프, 접시 등 가져갈 수 있도록 서비스 스팟도 있었습니다

슈크레

이제 본격적으로 빵을 둘러보는 시간입니다~! ㅎㅎ

슈크레라는 처음 보는 빵이 있는데 길다란게 마늘빵처럼 생겼네요

슈크레(Sucre)는 프랑스어로 설탕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달다는 것이겠죠?

타르트

타르트는 모르시는 분이 거의 없겠죠?!

보시면 마카다미아, 피칸, 호두 맛이 있더라고요 ~

마카다미아는 호주산 견과류이고 피칸은 미국산 호두열매라고 하네요...!!

에그타르트

대부분 좋아하는 에그타르트도 있습니다!! 세일을 해서 살짝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네요!!

몽블랑, 우유바구니

하트 몽블랑과 우유바구니도 판매를 하고 계신데 저희는 우유바구니를 하나 골랐습니다 ~

크로아상, 크로플

딸기크라상과 크로플도 있네요 ~ 다 맛있어 보이는데 다 먹을 수 없다는게 함정 ㅠㅠ

샌드위치, 샐러드

파이만쥬도 있고 크라상 샌드위치와 닭가슴살 샐러드도 있습니다 ~

유자 참치즈, 인절미빵, 깜빠뉴

유자로 만든 찰치즈빵과 콩을품은 인절미빵, 먹물깜빠뉴, 무화과 호두깜빠뉴, 크렌베리깜빠뉴가 있습니다...!

스콘, 브라우니

스콘도 있는데 그냥 스콘이 아니라 딸기와 블루베리에 빠진 스콘으로 위에 딸기와 블루베리 잼이 올려져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리얼 브라우니도 있었습니다 ~

조각케이크

크레이프와 조각케이크도 많은데 체리 치즈케이크가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바닐라 프레지에

이건 바닐라 프레지에라는 치즈케이크인데 프랑스 디저트라고 합니다 ~

마카롱

여기는 마카롱 천국이네요...! 맛도 다양하고 포장도 너무 이쁘게 되어 있어서 하나 가져오고 싶었는데 가격에 놀라 다시 내려놓고 왔어요...ㅋㅋㅋ

쉬폰

제노아즈와 쉬폰, 치즈케이크 등 여러 빵도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

제노아즈는 뭔지 찾아봤는데 스폰지케이크라고 하더라고요...! 머핀처럼 생겼네요 ~

슈가사무엘과 스프레드 잼도 많이 진열이 되어 있네요

잼은 녹차&아몬드 맛과 초코&쿠키, 땅콩&버터 맛이 보입니다...!

디저트

쇼콜라아망드와 카푸치노도 보이고요 ~

만델, 노아드코코

만델과 노아드코코도 있습니다 ~

슈틀렌

슈틀렌이라는 빵도 있는데 고급 아몬드와 수개월 럼에 숙성시킨 후르츠를 사용하여 만든 빵이라고 합니다...!

다음에는 슈틀렌 한번 먹어보려고 하는데 가격이 사악하긴 하네요... 크흠

스트로베리 크림치즈떡 등

스트로베리 크림치즈떡은 낱개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귀여운 떡이네요 ~

선물세트

이학순베이커리에서는 선물세트도 판매를 하는데 쿠키, 파운드나 와인, 쌀전병, 폼포네오마롱, 마들렌 등 많은 빵을 선물용으로 포장해주네요...!

선물세트

아마도 이렇게 포장이 되는 것 같은데 고급스러우니 포장할 맛 나겠더라고요 ㅎㅎ

디저트

리스크나 누네띠네같이 생긴 빵도 있었습니다 ~

케이크, 쿠키

요건 카운터 쪽 진열대인데 롤케이크나 만주도 있고 케이크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케이크, 롤케이크

각 크기별로도 다르고 파운드케이크나 롤케이크도 맛과 종류가 많으니 고르시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사실 가격때문에 고르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ㅋㅋㅋ)

카운터

여긴 픽업장소인데 음료수나 브런치 같은 메뉴를 주문하시면 여기에서 픽업해서 가시면 됩니다 ~

오픈시간

현재는 정부 방침으로 오후 9시에 마감을 하니 참고하세요 ~ !

고른 빵

저희는 빵을 여러가지 보고 고르다가 이렇게 4종류의 빵을 골랐습니다 ~

망고튜브, 딸기 생크림 팡도르

그러다가 여기에 망고튜브와 딸기 생크림 팡도르를 판매하더라고요...!

생크림 팡도르가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바로 또 골라버렸습니다 ㅋㅋㅋ

위생장갑

빵을 고르실 때에는 위생장갑을 착용하시고 고르시면 되고요

트레이

트레이가 여러 겹 쌓여있으니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ㅎㅎ

트레이 종이

트레이 사이에는 종이가 있으니 밑판에 깔면 되겠죠?

선물세트

설 선물세트가 있네요...! 살짝 뒷북이지만요...!

잼 세트

스프레드잼 3종 세트도 포장용으로 있네요 ~ 진짜 포장지도 그렇고 안의 내용물 배치까지 이쁘네요

젤리빈

젤리빈도 있고요 ~

아까 위에서 보여드렸던 스프레드잼과 사무엘 사진입니다 ㅎㅎ

수제초코파이

전주에서나 봤었던 수제초코파이도 있네요...!!

레드벨벳 초코파이

초코파이 종류도 엄청 다양했는데 레드벨벳 초코파이만 네임택이 붙어있네요...ㅎㅎ;;

쿠키들도 있고 잼도 많이 진열이 되어 있습니다

마카롱

이건 마카롱인데 뒤에 마리토쪼 이태리크림빵이라고 되어 있어서 헷갈렸네요 ㅎㅎ;;

머핀

여긴 머핀도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좋은 것 같기도 하고 어렵네요 ㅋㅋㅋ

제빵하는 곳

여긴 제빵하시는 공간인 것 같은데 찰칵 사진 찍어서 올려봐요 ㅋㅋㅋ

음료수

그 밖에도 음료수와 탄산수도 판매를 하는데 저희는 주문하지는 않았어요 ~

메뉴판

카운터에 가시면 메뉴판이 있는데 아메리카노가 두 종류네요...!

아로마는 산미가 강한 원두를 사용한다고 하고 오리지날은 산미가 없으니 산미를 싫어하시면 오리지날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카운터

토마토 스프도 판매하고 있네요...! 브런치도 판매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카페 내부

카페 내부는 정말 잘 꾸며 놓았습니다...! 안에 테이블도 많이 있어서 대기하실 필요도 없고 안에 화분들이나 조경이 정말 잘 되어 있어서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카페 내부

층고도 높아서 답답한 느낌도 없고 넓은 느낌이 확 들어서 좋았습니다

카페 내부

더군다나 주변에 조화겠지만 조경을 잘 해 놔서 자연스러운 느낌도 들고 안정적이고 따뜻한 분위기가 드네요

카페 내부

이 때 춥기도 했고 좀 늦은 시간에 가서 사람들이 많이 없더라고요

영수증

이건 내돈내산 인증 영수증입니다!!!

제가 구매한 건 먹볼쿠키, 우유 바구니, 매콤 소세지, 딸기 팡도르, 크림치즈 찹쌀떡 각 1개씩 구매했습니다 ~

백신 스티커

가게에서 취식하시는거면 백신접종 확인하고 백신 스티커를 붙여야만 안에서 취식이 가능하십니다 ~

저렇게 손등에 붙여주십니다 ㅎㅎ

포장봉투

요건 포장봉투인데 처음에 가지고 가려고 샀는데 갑자기 배가 고파서 백신접종 확인하고 매장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ㅋㅋㅋ

우유바구니

이건 저희가 산 우유바구니인데 안에 우유와 크림으로 만든 소가 찐득하게 나오고 빵도 부드러워서 너무 맛이 있더라고요 ㅠㅠ

우유바구니

우유바구니인데 안에 슈크림같이 꾸덕하게 있는게 먹자마자 달다는 느낌도 들지만 부드러워서 빵과 함께 녹습니다...!

크림치즈 찹쌀떡

이건 아까 골라서 온 크림치즈 찹쌀떡입니다 ~

서비스 러스크

이건 서비스로 주셨다는데 러스크입니다 ~ 인심좋은 이성당 베이커리입니다 ㅋㅋㅋ

먹볼쿠키

이건 막판에 고른 먹볼쿠키입니다...!

매콤소세지

그리고 아까 고른 매콤소세지인데 머스타드 소스가 보이는게 맛있어보이죠?!

딸기팡도르

이건 딸기팡도르입니다!! 컵 안에 딸기와 생크림이 섞여있어 정말 부드러울 것 같네요!

매콤소세지

매장에서는 일단 처음으로 매콤소세지를 먹어봤습니다 ~ 피자빵 느낌으로 약간 빵의 짙은 향과 머스타드 소스의 강렬한 맛이 소시지와 잘 어울려서 맛있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매콤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ㅎㅎ

크림치즈 찹쌀떡

요건 크림치즈 찹쌀떡인데 우리가 흔히 아는 찹쌀떡같이 생겼죠?

크림치즈 찹쌀떡

안에 보시면 겉에 크림치즈가 꽉 차있고 그 안에 딸기잼같이 살짝 들어 있네요

딸기잼의 맛도 느껴지긴 하는데 크림치즈의 맛이 잘 느껴져서 고소한 맛이 강했던 것 같아요 ~

영수증

뭔가 빵만 먹다보니깐 먹을게 갑자기 땡겨서 바로 주문해가지고 왔습니다 ~

원래는 오리지날 주문하려다가 아로마로 주문했는데 산미가 강한거 싫어하는 여자친구의 취향 저격 실패...

진동벨

진동벨도 주시는데 진동벨이 울리면 아까 보셨던 픽업장소로 가지러 가시면 됩니다 ~

아이스 아메리카노

얼마 지나지 않아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나왔습니다!!

아메리카노

아까 손등에 붙여주셨던 스티커를 컵에 아메리카노 부분에 붙여주셨더라고요 ~

먹볼쿠키

마지막으로 커피는 먹볼쿠키와 같이 먹었는데 고소하면서 가운데 오레오가 있어서 맛이 좀 강렬하더라고요

오레오는 나중에 따로 먹는게 낫다고 생각되더라고요...ㅎㅎ;;

퇴식구

그렇게 빵을 반정도만 먹고 나머지는 포장봉지에 넣어서 나왔습니다 ~

다 먹은 트레이를 퇴식구에 놓고 반납한 뒤 나가시면 됩니다 ~

에코팩토리

밤인데도 LED 조명때문에 분위기가 있어보이고 전혀 낡은 느낌이 안들더라고요

에코팩토리

모두 다 인테리어를 새로 한 것은 아니고 예전 인테리어를 살릴 부분은 계속 살려서 한 것이 에코팩토리의 매력인 것 같더라고요 ㅎㅎ

에코팩토리

그래도 천장부분은 아니지만 바닥과 주변 조경은 모두 새로해서 새로움과 올드함의 조화라고 할까요? ㅎㅎ

에코팩토리

계단에 올라서 바라보면 이런 풍경이 보이네요

대유평공원

오랜만에 들렸는데 대유평 공원이 최근에 완공되었다고 해서 추운데도 같이 돌아봤습니다

예전에는 공사장이었던 것 같은데 어느새 나무들도 많이 심어져 있고 아파트들 야경도 볼 수 있는 공원으로 재탄생했네요 ~

화서역파크푸르지오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아파트도 보이네요...! 진짜 높게 잘 지어 놓았더라고요...!

나중에 돈 많~~~이 벌어서 이런 아파트에 들어가는 꿈을 꿉니다... ㅋㅋㅋ

대유평공원

겨울이라서 그런지 대유평공원 연못에는 죄다 물이 없더라고요

아무래도 얼고 그럴까봐 일부러 물을 빼놓은 것 같습니다...!

대유평공원

주변에 조명도 조경도 잘 해놔서 걷는 내내 주변 감상하는 재미로 산책이 되더라고요

대유평공원

벤치들도 중간 중간에 많이 있고 가로등과 조명이 많이 있어서 저녁이나 밤에 어두워도 어둡다는 느낌이 잘 안들고 무섭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주변에 아파트 단지들이 많이 보이네요 ~

대유평공원

나중에 올 생각을 하니 기분이 괜시리 좋아지네요 ㅎㅎ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상가

좀 많이 걷다가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상가쪽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

상가

아직은 도로확장 공사때문에 가드라인이 있는데 나중에는 완공되면 더 이쁠 것 같더라고요

상가

좀 늦어서 상가들도 대부분 닫거나 열지 않은 곳이 많아서 나중에 가보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되네요

대동아파트 상가

마지막으로 나중에 들어가게 될 대동아파트 상가를 보니깐 최근에 벤티(Venti)가 생겼나 보더라고요!!

나중에 벤티에 가서 커피 한 잔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이학순 베이커리에 가봤는데 가격은 확실히 너~~~무 비싸더라고요 ㅋㅋㅋ 가격대가 많이 있어서 쉽게 자주 가지는 못할 것 같더라고요 ㅋㅋㅋ

그래도 빵 맛도 좋고 커피도 맛있었습니다 ~ 특히나 빵 종류가 너무나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와 먹는 재미 둘 다 챙길 수 있을 것 같고 카페 내부 분위기가 정말 사기입니다!!

자연스럽기도 하고 안에 식물들로 많이 꾸며져 있어서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도 들면서 모든게 다 새로 리뉴얼이 되어서 깔끔하고 공부나 작업을 하기에도 좋아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주변에 대유평공원도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 공원 산책은 덤으로 더 좋을 것 같아요 ~

평 점 : 3.6 / 5.0

맛 :
가격 :
서비스 : ★
분위기 :
접근성 :

728x90
반응형

댓글